최고 고수들이 전망한 '내년 산업·부동산 트렌드'…한경 MOOK 출간

입력 2023-12-03 18:29   수정 2023-12-04 01:54

2024년 글로벌 산업 동향을 예측하고 주식 원자재 등 투자 상품의 트렌드를 점검하는 전망서가 나왔다. 한국경제신문사는 지난 1일 <2024 산업대전망-한경 베스트 애널리스트의 산업 대예측>(사진 왼쪽)을 발간했다.

지금 세계는 세 개의 전쟁을 치르고 있다.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은 장기화하고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의 불씨는 꺼지지 않고 있다. 미국과 중국 간 패권 전쟁은 심화하고 있다.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는 경제 불확실성을 높이는 복병이 될 가능성이 크다.

대외 의존도가 높은 한국 경제는 이 같은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을 고스란히 흡수할 수밖에 없다. <2024 산업대전망>은 이런 불확실성에 대비하기 위한 지침서다. 책은 △글로벌 경제 이슈 진단 △글로벌 산업 이슈 분석 △투자 전략 가이드로 구성됐다. 한상춘 한국경제신문 논설위원이 ‘또 다른 디스토피아 위기 직면’이라는 주제로 2024년 세계 경제를 전망했다. 미국과 신흥국 경제전망, 국제 금융과 원유 시장 전망 등도 담았다.

산업 이슈 분석과 투자 전략 가이드는 한경비즈니스가 선정한 ‘베스트 애널리스트’ 32명이 필진으로 참여해 전망의 깊이를 더했다. 한경 베스트 애널리스트는 국민연금 운용역을 포함해 펀드매니저 1432명이 선정한 증권업계 최고 분석가다.

산업 이슈 분석 파트에는 반도체 디스플레이부터 건설 건자재 등 20개 산업 부문 전망과 투자 전략을 담았다. 계량 분석, 신용 분석 등 일반 투자자가 놓칠 수 있는 부분을 꼼꼼하게 다뤘다.

산업대전망과 함께 발간된 <한경무크 2024 부동산 전망>(오른쪽)은 내년 부동산 이슈를 한 권에 모두 담았다. 한경닷컴 부동산 기자와 시장, 분양, 재개발, 세금 등 각 분야 전문가 50인이 필자로 참여했다. 고준석 제이에듀투자자문 대표의 시장 예측, 시장분석 고수인 채상욱 커넥티드그라운드 대표의 2024년 전망을 실었다. 이 밖에 방송인 표영호(굿마이크 대표), 이종원 아포유 대표(유튜브 채널 ‘AforU’ 운영), 신현강 부와지식의배움터 대표(유튜브 채널 ‘부룡의 부지런TV’ 운영) 등이 필자로 참여했다.

내 집 마련 전략, 공공분양주택인 ‘뉴홈’ 활용법, 청약과 경매, 재건축·재개발과 같은 도시정비사업 등의 이슈를 모두 다뤘다. 투자 ‘찐고수’가 관심을 둔다는 토지 투자를 비롯해 오피스텔, 상가 투자 전망도 소개한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등 광역교통망 신설에 따른 투자 등 내년 부동산 재테크를 대박으로 이끌 아이디어도 담겨 있다.

이홍표 한경비즈니스 기자 hawlli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